
나주 금천면 지역발전협의회, 정기총회 및 이취임식 (나주시 제공)
[금요저널] 전라남도 나주시 금천면 지역발전협의회가 지난 6일 2026년 정기총회 및 협의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금천면 지역발전협의회는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 복리증진을 목적으로 활동하는 민간 협의체로 지역 현안 해결과 각종 발전사업 추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9일 나주시에 따르면 총회에는 유지영 금천면장을 비롯한 많은 내외빈이 참석하여 자리를 빚냈으며 2025년도 결산 감사 보고, 신임 회장의 승인에 이어 이취임식이 진행됐다.
지역 주민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행사는 금천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제4대 박경춘 전임 회장은 "지역발전협의회 활동을 하는 동안 많은 분들의 협조와 성원이 있었기에 막중한 소임을 다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금천면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겠다"고 밝혔다.
제5대 김필곤 신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금천면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오신 박경춘 전임 회장님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전임 회장님께서 닦아놓으신 기반 위에서 금천면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총회에 참석한 금천면의 한 주민은 "지역발전협의회가 새로운 체제 아래 더 많이 발전하여 우리 면의 균형 있는 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