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복과 동행의 한 해를 마무리하며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5 송년 행사 개최 (평택시 제공)
[금요저널] 평택시는 지난 1일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송년 행사 ‘2025 뜨거운 안녕’을 진행했다.
‘2025 뜨거운 안녕’송년 행사는 한 해 동안 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회복 여정을 이어온 회원과 가족, 관계기관 관계자가 함께 모여 서로의 노고를 격려하고 따뜻한 연대의 시간을 나누기 위해 마련된 소통의 자리이다.
이번 행사는 △식전 행사-마음 반짝 나무, 건강존 체험 △2025 프로그램 활동 영상 관람 △우수 회원과 가족 시상식 △회원 직원과 함께하는 협동 연주 △브랜뉴 합창단 특별공연 △가족 화합 프로그램-서로에게 전하는 이야기 영상 관람 및 케이크 만들기 △회원과 가족들의 소감 공유 시간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가족 화합 프로그램은 회원과 가족이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회복 여정을 함께한 서로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정신재활프로그램 송년 행사에 참여한 한 회원은 “1년 동안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많이 달라진 ‘나’를 느낄 수 있었다”며 “오늘 송년 행사에서 받은 응원과 격려가 앞으로 회복하는 데 큰 힘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2025년 한 해 동안 회원과 가족, 그리고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 온 회복의 발걸음을 돌아보는 소중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정신건강 증진과 회복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