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화2·3동,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김장 체험 행사 진행 (미추홀구 제공)
[금요저널] 미추홀구 도화2·3동은 지난 28일 희망남구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함께 건강 놀이터 반려 텃밭에서 수확한 배추로 김장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김장 행사에서는 동 협의체 위원들이 참여해 아동들에게 김장하는 방법을 지도하며 도움을 주었으며, 센터 아동들은 자신이 직접 재배한 배추로 김치를 담그며 성취감을 느끼고, 친환경 식재료의 소중함을 배우는 의미 있는 경험을 했다.
또한 사업에 참여한 또래모아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은 한 해 동안 직접 가꾼 채소를 도화3동 분회경로당 어르신들께 전달하며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동 관계자는 “한 해를 마무리하며 아이들이 다 함께 키운 배추로 직접 김장하고 이웃과 나누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라며, “텃밭 가꾸기에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관내 자원을 활용해 이웃과 함께하는 도화2·3동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건강 놀이터 반려 텃밭은 지난 4월 개장해 8개월간 관내 경로당 2개소와 지역아동센터 2개소 아동들이 함께 가꾼 상추, 토마토, 배추 등의 채소를 수확한 바 있으며, 이는 지역 공동체 활동의 모범 사례로 자리 잡았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