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구청
[금요저널] 인천 미추홀구는 28일 구청장실에서 대한전문건설협회 인천시회로부터 관내 저소득층을 위한 김장 김치 10kg 150상자를 전달받았다.
전달식에 참석한 조흥수 회장은 “어려운 분들이 추운 겨울을 잘 나실 수 있도록 김치를 준비했다.”라며, “소외된 이웃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같은 날, 미추홀구 의류재활용연합회도 관내 저소득층 지원을 위해 후원금 300만 원을 기부했다.
임동재 회장은 “점점 추워지는 날씨 속에 소외된 이웃에게 도움이 되고자 후원금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와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이영훈 구청장은 “지역사회에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대한전문건설협회와 의류재활용연합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기부해 주신 물품과 성금은 꼭 필요한 곳에 잘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전문건설협회는 지난 2016년부터 매년 김치, 연탄 등 관내 저소득층을 위한 후원 물품을 전달하고 있으며 ‘사랑의 집 고쳐주기’봉사활동을 통해서도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미추홀구 의류재활용연합회 또한 2022년 방역 마스크 기부를 시작으로 매년 백미, 라면 등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를 지속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