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걸음이 건강이 되는 도시
워크온 ‘평택시민 모여라 챌린지’로 건강을 채우세요. (평택시 제공)
[금요저널] 평택시는 시민들의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워크온 ‘평택시민 모여라’커뮤니티에서 제7차 걷기 추첨 챌린지를 운영했다.
이번 챌린지에는 총 1604명의 시민이 참여해 활발하게 걷기를 실천했으며, 참여자 중 하루 8000보 이상 총 16만 보를 달성 응모한 시민 410명을 추첨해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추첨 및 지급은 12월 1일에 진행된다.
걷기는 특별한 장비나 비용 없이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는 대표적인 생활 운동으로, 심폐 기능 향상, 근력 강화, 스트레스 완화, 체중 조절, 수면의 질 개선 등 전반적인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특히 걷기를 꾸준히 실천하면 혈압·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어 만성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도 알려져 있다.
평택시는 앞으로도 시민들이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걷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워크온을 활용한 생활 속 운동 프로젝트 및 다양한 미션형 걷기 챌린지 프로그램 등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챌린지에 참여한 시민은 “매일 걷는 이유가 생겨서 꾸준히 실천할 수 있었다. 평소에는 운동을 미뤘는데, 걸음 수가 기록되니 동기부여도 되고 지인들과 경쟁하듯 열심히 걷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워크온 챌린지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현재 워크온에는 1만5476명의 평택시민이 가입해 있으며, 다양한 걷기 이벤트와 기록 관리 기능을 통해 시민들의 꾸준한 건강관리 실천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