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좌4동 주민자치회 어르신 떡만둣국 나눔 봉사 개최 (인천서구 제공)
[금요저널] 인천 서구 가좌4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2일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떡·만둣국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겨울철 어르신들의 영양 보충과 따뜻한 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가좌4동 가재울 주민 한마음 축제 수익금으로 진행되었다.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봉사자들의 정성스러운 손길을 모아 몸에 좋은 각종 재료를 넣어 새벽부터 직접 끓인 떡만둣국을 300여 명의 어르신들께 대접하였다.
행사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추운 날씨에 이렇게 따뜻한 음식을 대접 받으니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기분”이라며, “지역에서 늘 관심을 가져주어서 고맙다”라며 고마운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오승환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봉사 활동이 어르신들께 작은 위로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단위에서 실질적인 복지 실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주민자치회가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겠다”라고 밝혔다.
고광득 가좌4동장은 “주민자치회가 중심이 되어 지역의 온정을 나누는 자리가 마련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주민과 함께하는 지역 돌봄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지원을 지속하겠다”라고 말했다.
가좌4동 주민자치회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사회 내 상시 봉사 활동 체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