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 서구 검암경서동협의체 동축제 수익금 50만원 기부
[금요저널] 인천 서구 검암경서동협의체는 올해 진행된 검암경서동 축제 수익금 50만원을 지난 19일 검암경서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이번 기부금은 검암경서동협의체 위원들이 ‘제14회 검암경서동 한마음 축제’에서 참기름, 참깨 및 미역 등을 직접 판매해 마련된 것으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원하는 마음으로 뜻을 모았다고 전했다.
또한 검암경서동협의체는 매달 세 번째 목요일 독거노인들을 대상으로 반찬 배달을 하는 등 저소득층을 위한 지원 강화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정춘자 위원장은 “주민들과 함께 만든 축제의 수익금이 다시 지역에 환원되어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인선 동장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손길을 건네준 협의체 위원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 전한다”며 “전달된 기부금은 도움이 절실한 분들에게 닿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모인 전액은 취약계층을 위한 겨울나기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검암경서동과 검암경서동협의체는 향후에도 지역 복지 증진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한 방향으로 걸어갈 것이며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협력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