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라홈마트 2호점 김장나눔 행사 성료 (인천서구 제공)
[금요저널] 인천 서구 아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일 아라홈마트 2호점의 후원을 받아 김장김치 850포기를 저소득 가정과 관내 경로당에 나눔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나눔은 아라홈마트 2호점이 오픈기념으로 아라2동 협의체와 행사를 기획해 배추와 김장재료 등을 모두 후원했고 아라부동산모임는 김치통 200개를 후원했으며 아라플로깅마을공동체, 아라1. 2동자생단체 등이 동참하며 대규모 김장 나눔행사로 추진됐다.
이날 김장나눔은 아라1ˑ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통우회 등 90여명의 단체원들이 연합해 전날부터 배추 세척과 김장 속재료를 준비하고 당일 이른 아침부터 850포기 김치를 직접 담그며 손맛과 정성을 가득 담았다.
먹음직스럽게 담가진 김장김치는 아라1ˑ2동 관내 저소득 가정에 10kg씩 244세대와 20kg씩 22개소 경로당에 전달했다.
김미선 위원장은 “정성을 담아 준비한 겨울철 든든한 먹거리 김장김치를 어른신들이 맛있게 드셔주시면 좋겠다”고 말을 전했다.
김은자 아라2동장은 “김장김치로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셨으면 좋겠고 큰 나눔 행사에 도움을 주신 아라홈마트와 아라플로깅, 아라부동산 모임 그리고 통장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