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천중학교(교장 박철수)는 10월 22일(화) NH농협은행 경북도청지점 청소년금융체험교실에서 「미래를 향해 달리는 따뜻한 경제버스」 금융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경제·금융활동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 이번 프로그램은 경상북도교육청이 주관하고 NH농협은행이 운영하는 찾아가는 금융체험 교육으로, 학생들이 일상생활과 밀접한 경제활동을 이해하고 합리적인 금융 습관을 형성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 이날 영천중학교 학생 20여 명은 ▲금융애니메이션 관람과 VR체험을 통한 금융 기초 이해 ▲은행 직업 체험 및 고객 응대 활동 ▲핀테크·모의주식투자 등 미래 금융기술 체험 ▲금융사기 예방교육 및 금융보드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은행원이 하는 일을 직접 체험해 보니 돈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더 잘 알게 되었고, 앞으로는 저축과 소비를 더 신중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 박철수 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교과서에서 배운 경제 개념을 실제 생활과 연결해 보는 귀중한 기회를 가졌다”며 ““앞으로도 실생활 중심의 체험학습을 확대하여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금융역량과 경제 감각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