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도초등학교(교장 정지혜)는 최근 IB 프로그램 수업과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한 연수를 실시하여, IB 교육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확산하는 시간을 가졌다. IB는 스위스에 본부를 둔 비영리 교육 재단인 국제 바칼로레아(IBO)에서 개발‧보급하는 국제 표준 교육과정이다. IB 프로그램은 단순한 교과 지식 암기를 넘어, 학생이 스스로 질문하고 탐구하며 지식을 구성하는 능력을 기르는 것을 핵심으로 한다.
□ 이번 연수에서는 IB 교육의 개념과 철학을 이해하고, 학생들이 국제적 소양을 갖춘 평생 학습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수업 방법들을 공유했다. 또한 IB 교육이 실제 수업에 적용된 다양한 사례를 통해, 교사들은 IB 프로그램의 중요성과 장점에 대해 보다 깊이 있게 이해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미래 사회에 필요한 사고력과 창의력을 평가하는 미래형 학습 체제인 IB 교육은 경북교육이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으로 전환하는 시도로, 교사 역량 강화를 위한 구조적 변화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도 확산되었다.
□ 정지혜 교장은 “더 나은 세상을 위해 삶에서 배우고, 스스로 탐구하며, 존중과 배려 속에서 소통하고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며,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