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천시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대상 안전교육 실시(사진제공=이천시)
[금요저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10월 13일(월), 어린이이용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어린이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 어린이이용시설 종사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어린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현장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주요 내용은 ▲어린이 안전사고의 주요 사례 및 예방 방안 ▲응급 상황 발생 시 대처 요령 ▲시설 내 위험 요소 사전 점검 방법 등을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종사자들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진행됐다.
이날 교육을 진행한 강사는 다양한 실제 사례를 통해 어린이 사고가 발생하기 쉬운 환경과 순간을 짚어주며 “사소한 부주의가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평소 점검과 관심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천시 관계자는 “아이들의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종사자분들이 책임감을 갖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이천시는 매년 어린이이용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정기적인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아이들이 더욱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