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 각남초등학교(학교장 천정현)는 2025년 9월 12일(금요일) 청도군에서 지원하는「작고 강한 학교 만들기 프로젝트」사업의 일환으로 전교생과 교직원이 함께하는 사제동행 VIP ‘문화와 맛의 오감여행’ 도시문화체험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은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에서 진행되었으며, 학생과 교직원은 세계적인 공연인 ‘태양의 서커스’를 함께 관람하며 수준 높은 예술을 경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다양한 나라의 음식을 직접 맛보며 세계 음식문화의 다양성과 가치를 배우는 기회도 마련하였다.
이번 VIP 체험에 참여한 5학년 학생 백모군 “교실에서 배울 수 없는 새로운 경험을 친구들과 선생님과 함께 할 수 있어 즐거웠고, 특히 태양의 서커스 공연이 정말 인상 깊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천정현 교장은 “작고 강한 학교 만들기 프로젝트의 취지는 폭넓은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여 교육공동체 모두 VIP이라는 자부심을 갖게 하는 것이다. 교사와 학생이 함께 어울려 배우고 느끼는 오늘의 체험이 아이들의 성장에 소중한 자산이 되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이번 사제동행 VIP 도시문화체험은 작은 학교가 가진 교육적 한계를 넘어, 학생들에게 세계와 소통하는 문화 감수성과 협력적 경험을 제공한 의미 있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