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장량유치원(원장 이영숙)은 9월 9일(화)에 유치원 강당에서 전체 유아 160명을 대상으로‘포항장량다문화축제’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유아들이 다른 문화를 이해하고 세계 여러 나라의 풍습, 문화, 언어, 전통을 알아보며 서로 다른 문화의 다양성을 존중하는 태도를 기르기 위해 진행되었다.
다문화 축제 공간은 중국, 베트남, 일본, 필리핀 등 세계 여러 나라의 전통의상과 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로 구성되었다. 유아들을 각각의 부스에서 아름다운 전통의상을 입고 팔각건 돌리기, 켄다마, 라리까유 등의 전통 놀이를 체험한 후 각 나라의 국기 스탬프를 모아보는 활동으로 체험을 마무리하였다.
축제에 참여한 유아들은 “팔각건이 잘 돌아가서 색이 예뻐졌어요.”, “켄다마는 아이스크림콘 장난감처럼 생겼어요.”등의 반응을 보였다. 유아들은 각 나라의 고유한 놀이에 새로움을 느끼면서도 우리나라 놀이와 비슷한 점을 찾아보며 다른 나라 사람들도 우리처럼 놀이에서 즐거움을 찾는다는 것을 이해하게 되었다.
포항장량유치원(원장 이영숙)은 “유아들이 다문화축제를 통해 다양한 문화 배경을 가진 사람들을 경험하고 이해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도 세계 속 다양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유아들이 글로벌화된 현대사회의 일원으로서 세계시민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