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암초등학교(교장 이미영)는 9월 1일(월)부터 9월 8일(월)까지 6일간 Wee 클래스 상담 주간으로 정하여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미션하고 선물 받자!'라는 주제로 학생들이 Wee클래스를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행사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하며, 학생들이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고 긍정적인 자아상을 확립하도록 돕고자 한다. 행사는 학생들이 주어진 미션 중 하나를 선택하고 미션을 완료하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미션 내용은 다음과 같다.
* 나의 장점 쓰기: 자신의 강점을 스스로 인식하고 긍정적 자아상을 형성하도록 돕고자 한다.
* 올해 꼭! 이루고 싶은 목표 쓰기: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을 세워보고자 한다.
* 우리 반 자랑하기: 친구들과 협력하며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서로를 존중하는 태도를 배우고자 한다.
이미영 교장은 “상담 주간 행사를 통하여 긍정적인 자아상을 형성하고 친구들과 협력하는 활동하는 시간을 통하여 정서적으로 안정되고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Wee클래스 상담 주간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자기 이해와 타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교생활에도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보인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학생들이 Wee 클래스에 대한 선입견을 없애고, 누구나 편하게 찾을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 잡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