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인교육지원청, 하이러닝 인증학교 인증서 및 현판 전달식 개최
[금요저널] 용인교육지원청은 26일 하이샘터 온라인 연수 참여 우수교로 선정된 어정중학교에서 ‘하이러닝 인증학교’ 인증서 및 현판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하이러닝 활용 맞춤형 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학교를 격려하고 디지털 기반 미래교육의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어정중학교는 하이러닝 플랫폼을 활용해 맞춤형 수업을 활성화하며 교사 협력과 학생 맞춤형 학습 문화를 확산해 왔다.
‘하이샘터 온라인 연수’는 교원의 성장 단계에 따라 입문-심화-확산 과정으로 운영된다.
특히 Smart Teaching·Active Learning·Mentoring을 핵심 역량으로 삼아 교사의 수업 전문성과 실천적 리더십 강화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인증은 우수 참여 학교를 선정해 학습공동체 확산에 기여한 성과로 평가된다.
용인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하이러닝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교사 학습공동체를 활성화해 교원들의 자발적 성장과 협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더불어, 학교 단위에서 실천 가능한 수업 혁신 모델을 확산시켜 학생 맞춤형 미래교육 실현에 기여할 예정이다.
김희정 교육장은 “이번 하이러닝 인증학교 현판식을 계기로 더 많은 학교들이 하이러닝 연수에 참여해 수업 설계와 실천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 맞춤형 미래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