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천동부초등학교(교장 하헌택)는 김천 청소년문화의 집·교육복지· 학생맞춤통합지원사업연계로 5월19일(월)~ 7월14일, 매월 1회씩, 점심시간과 방과후시간을 이용하여 4학년~6학년까지 총 11명의 학생들이 어르신들에게 드릴 비누, 마음엽서쓰기, 학교운동장 환경정화를 위한 휴지줍기를 실시한 후 아포읍 소재 김천행복한노인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전달하였다.
□ 지역에 살고 계신 몸이 불편하거나 홀로 계신 어르신들을 생각하며 ‘주물럭 비누기와 마음엽서’활동에 참여하며 나눔과 배려의 마음을 배우는 기회를 가졌고, 점심 시간을 활용하여 학교 내 휴지를 줍고 살피며 환경정화를 위해 노력하였다.
□ 김천 청소년문화의집과 연계하여 동아리활동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들과 함께 이웃의 소중함과 나눔의 의미를 직접 경험함으로써 받기만 좋아하던 모습에서 가진 것을 나누고 직접 노력해 어르신들께 효도하는 행동과 솔선수범하는 행동을 배우게 되는 계기를 마련했다. 봉사활동에서 만든 주물럭비누와 응원엽서,직접만든 오란다를 노인복지센터에 계신 어르신들께 전달하였다.
□ 하헌택교장선생님은 “우리 아이들이 점심시간과 방과후시간을 활용하여 열심히 만든 비누와 마음엽서를 어르신들이 계신 노인복지센터에 전달할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고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