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황유치원, 깊이 있는 ‘마주이야기’학부모 상담으로 유아 성장 기회 마련



    by 노상균 대구.경북 취재본부장
    2025-08-26 11:14:03

    용황유치원(원장 강성애)은 지난 825일부터 28일까지 총 4일간 '학부모 상담(마주이야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은 2학기 시작과 함께 유아들의 놀라운 성장 과정을 학부모들과 더욱 심층적으로 공유하고 가정과 유치원이 긴밀히 연계하여 아이들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20250826_용황유치원, 깊이 있는 _마주이야기_ 학부모 상담으로 유아 성장 기회 마련_보도자료_사진1]

    '마주이야기'라는 이름처럼 이번 상담은 학부모님 한 분 한 분과 얼굴을 마주하고 마음을 나누는 데 중점을 두었다. 용황유치원은 학부모들의 바쁜 일정을 고려하여 대면 상담과 전화 상담 옵션을 제공했으며 학부모가 직접 신청한 희망 시간과 날짜에 맞춰 담임 교사가 집중적인 상담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형식적인 상담이 아닌 오직 학부모와 유아에게 집중하는 맞춤형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20250826_용황유치원, 깊이 있는 _마주이야기_ 학부모 상담으로 유아 성장 기회 마련_보도자료_사진2]

    2학기에 접어들며 나타난 유아의 발달적 특성과 긍정적인 변화에 대해 상세하게 공유하였고 유아의 유치원에서의 일상생활, 친구들과의 상호작용, 흥미로운 활동 참여 모습, 그리고 각 발달 영역에서의 성취와 지원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했다. 교사들은 학부모님들의 궁금증을 세심하게 경청하고 유아가 가정에서도 긍정적인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실질적인 연계 교육 방안과 놀이 활동 팁을 제공했다. 유아의 개별 특성을 존중하며 맞춤형 교육 환경을 제공하려는 용황유치원의 교육 철학을 상담 전반에 걸쳐 보여주었다.

     

    이번 상담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자녀의 성장을 직접 확인하고 유치원 생활을 더 깊이 이해하게 되면서 큰 만족감을 표했다. 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가 1학기보다 더 성장했음을 알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유치원에서 얼마나 즐겁게 생활하고 배우는지 알 수 있었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학부모는 "이제 곧 초등학교에 들어가는데, 걱정이 많이 되었어요. 그런데 이번 상담을 통해 아이가 유치원에서 잘 적응하며 스스로 해내는 모습들을 듣고 잘해 낼 수 있다는 믿음이 생겼습니다라고 벅찬 마음을 표현했다. 학부모님들은 유치원과 교사들의 따뜻한 관심과 전문적인 교육에 깊은 신뢰를 보였다.

     

    용황유치원은 이번 '마주이야기' 상담을 통해 학부모와의 유대감을 더욱 강화하고, 가정과 유치원이 함께 유아의 성장을 도모하는 진정한 교육 공동체를 구현했다. 유치원은 앞으로도 유아 한 명 한 명이 가진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학부모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다채로운 교육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용황유치원은 행복한 유아 교육의 선두 주자로서 미래 세대의 주역이 될 아이들의 빛나는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