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길주초등학교(교장 김교일)는 8월 11일(월)부터 8월 18일까지 여름방학 특강 「신비하고 즐거운 과학 세상!」을 운영하며, 1~6학년 학생 30명이 2개 반으로 나뉘어 5회기 활동에 참가해 과학의 원리를 재미있게 배우고 있다. 이번 특강은 대구경북여성과학기술인회의 교육 기부로 진행되며, 전문 강사가 이론과 실험을 결합한 맞춤형 활동을 제공한다.
□ 8월 11일 첫 회기에는 저학년은 꼼짝마, 열에너지 수업을 통해 열전도 현상과 단열의 필요성을 배우고, 타일 컵 받침대를 제작했다. 고학년은 지레의 원리, 탄성, 마름모의 특성을 배우고 로봇팔을 만들었다.
□ 지도 강사는 “학생들은 일상생활 속에서 과학의 원리에 대해 궁금한 점에 대해 질문을 많이 하였고 학년 구분 없이 수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남은 수업도 활기찬 수업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말하였으며 6학년 김00 학생은 “5회 기의 짧은 수업이 아쉬울 것 같다며 더 많은 활동을 해주었으면 한다.”라고 하고, 5학년 송00 학생은 “방학 중 이 수업을 통해 학교에 처음 나오게 되어 기분이 좋고 친구들을 만나서 즐겁다.”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 업무 담당자는 “방학 동안 다양한 과학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흥미와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며, “또래와 협력하며 소통하는 과정에서 사회성 향상과 보람된 여름방학을 보내게 될 거라 기대해 본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