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교육지원청(황영애 교육장)특수교육지원센터는 7월 31일(목)부터 8월 13일(수)까지 2주간 관내 초ㆍ중등 특수교육대상학생 46명을 대상으로 경희학교와 용강초등학교에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초등 꿈키움 방학교실과 중등 여름계절학교는 여름방학을 활용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그들의 성장을 위한 맞춤형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학부모님들의 자녀 양육 부담을 실질적으로 경감시켜, 더욱 안정적인 환경에서 자녀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되었다.
운영 프로그램으로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미래교육의 일환으로 AI음악코딩, 3D디자인, 요리, 웹툰작가, 햄스터봇, 자개공예, 목공예, 자율주행카, 놀이체육 등 장애 학생의 연령 및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황영애 교육장은 경주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방학 중에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지속적인 교육 활동 기회를 가짐으로써 기본 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학생들의 여가 선용 및 진로 탐색, 특기 적성 개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하여 장차 미래 사회인으로서 자립생활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 맞춤형 교육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