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산초등학교(교장 남은숙)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8월 4일(월)부터 8월 8일(금)까지 5일간, 굿네이버스와 연계하여 ‘꿈을 향한 발걸음’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과 굿네이버스 희망나눔꿈지원사업이 협력하여 위기 가정 아동의 전인적 성장과 자주적인 진로설계를 돕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 진로체험 프로그램에는 본교 학생 3명이 참여하며, 대학생 멘토 2명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게 된다. 학생들은 프로그램 전⋅후 자기효능감과 공동체 의식을 측정하며, 개인의 성장과 공동체 내 상호작용에 대한 이해를 심화할 계획이다. 또한 자기인식 증진활동, 공동체화 상호관련성 탐색, 미래 직업 구체화, 장래희망 직업군 특강 및 인터뷰, 진로 체험활동 등으로 구성되며, 학생들은 이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꿈 보고서’를 작성하게 된다. 보고서에는 자신의 강점과 흥미, 사회 속 역할에 대한 인식, 그리고 미래 꿈을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이 담길 예정이다.
□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굿네이버스에서 1인당 일백만원의 꿈지원 장학금과 꿈지원 키트가 전달되어 실질적인 진로 탐색과 자기계발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 남은숙 교장은 “이번 진로 체험은 단순한 직업 체험을 넘어, 학생 스스로가 자신을 깊이 이해하고, 공동체와의 관계 속에서 진로를 구체화하며, 미래 사회 변화에 필요한 역량을 함양하는 소종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