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석보중학교(교장 배재호)는 7월 17일(목)부터 18일(금)까지 본교에서 힐링 캠프를 실시해 학생들의 협동심과 바른 인성 함양, 교권 존중 문화를 조성했다.
□ 이번 힐링 캠프는 교사와 학생이 함께 체육, 문화, 예술 활동에 참여하며 상호 이해와 배려를 실천하는 행복한 학교 문화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긍정적인 교우관계를 형성해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것도 목표다.
□ 힐링 캠프 첫째 날인 17일에는 영어 골든벨과 공부 골든벨 등 학습 활동으로 문을 열고, 건강한 가족 밥상 차리기, 노래 공연, 방송댄스 진로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 둘째 날에는 교내 독서감상문 쓰기 대회를 시작으로 사제동행 체육 한마당, 도자기 체험 활동 등이 이어졌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창의력과 협동심을 기르고, 교사와의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통해 바른 인성을 함양했다.
□ 김○○(중2) 학생은 “평소 공부로 스트레스가 많았는데, 친구들과 함께 활동하면서 협동하는 즐거움을 느꼈다. 특히 방송댄스와 도자기 체험이 정말 재미있었고, 선생님들과도 더 친해질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 석보중 배재호 교장은“이번 체험학습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기르고, 학교폭력 예방과 교권 존중 문화를 확산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