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평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권혜경) 유아 2명, 신평분교 유아 4명은 2025년 6월 18일(수), 6월 25일(수), 7월19일(수) 3회에 걸쳐 교실에서 유아기의 풍부한 감성을 향상 시키고,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주고자 찾아오는 ‘감성 미술 교육’을 실시하였다.
□ 이번 미술 활동 수업은 일상 생활에서 보여지는 다채로운 나무들과 여러모양의 집, 다양한 형태의 자동차들, 수시로 변화하는 하늘과 다양한 모양의 구름들 등 주변 사물을 관찰하고, 도화지에 조화롭게 스케치 해보고, 인체의 머리, 팔, 다리, 몸통 등의 기본적인 구성과 관절들의 움직임에 따른 변화를 이해하고 전체 모습을 그려보는 것으로 전개 되었다.
□ 두 번의 수업 내용을 합쳐서 자연과 함께하는 사람들의 모습들을 한 장의 그림 속에 나타내어 보았다. 유아들은 인체를 표현하지 못해 지우고 또 지우고 결국에는 뒷장에 새로 그려보기도 하고, 당황하는 유아들에게 관절의 특징을 설명해 주고 자신의 몸을 만지고 관찰하게 하여 이해도를 높이고, 실제 인체 모형을 보여주고 설명해 주었더니 어렵지 않게 표현하였다.
□ 이번 활동으로 유아들의 생각과 사물에 대한 관찰력을 향상시키고, 생활 주변의 사물과 대상들을 주의 깊게 관찰하게 하여, 집중력과 다양한 상상을 할 수 있게 하여 창의력을 향상시키고, 감수성을 정진 시키는데 도움을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