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덕야성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창훈)은 유치원 유아들과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바닷속 환경 보호를 주제로 한‘오토끼의 시간여행’관람을 실시했다.
◇ 이 공연은 환경 보호의 중요성과 생명 존중의 가치를 전달하는 내용으로, 바닷속에 버려진 쓰레기로 인해 고통받는 해양 생물들의 이야기를 전달해 주는 방식으로 전개되었다.
시간여행을 떠난 주인공‘오토끼’가 바다 생물을 도와주고, 자연을 지키는 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아이들이 환경을 소중히 하고 아끼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 아이들은 이번 공연을 통해 바다 쓰레기가 해양 생물들에게 얼마나 큰 피해를 주는지 알게 되었고,“쓰레기는 쓰레기통에 버려야해요!”,“분리수거를 제대로 해서 바다를 깨끗이 지켜야해요”라며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을 자연스럽게 표현하였다.
◇ 영덕야성초등학교병설유치원 이창훈 원장은 “이번 공연 관람을 통해 아이들의 감정이입과 공감을 바탕으로 생명의 소중함과 자연을 아끼는 마음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영덕야성 어린이들이 유·초이음 인성교육을 통해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사회적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