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옥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박재휘)은 7월 16일(화), 유치원 원내 운동장에서 유아 14명을 대상으로 신나는 물놀이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 이번 활동은 무더운 여름철, 유아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계절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물놀이와 함께 신체 활동 및 간식 시간이 어우러져 더욱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 아이들은 활동 전, 선생님과 함께 간단한 준비운동으로 몸을 풀며 물놀이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유치원 운동장에 설치된 물놀이 시설과 미끄럼틀을 이용해 친구들과 물을 튀기고 뛰노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시원한 물줄기와 함께 들려오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운동장 가득 울려 퍼졌다.
□ 물놀이 중간에는 잠시 그늘 아래에 모여 따뜻한 어묵 간식을 먹으며 에너지를 보충하고, 친구들과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며 휴식을 취했다. 짧지만 특별한 간식 시간은 아이들에게 또 하나의 기분 좋은 기억이 되었다.
□ 이번 활동은 교사들의 철저한 안전 관리와 위생 지도 아래 운영되었으며, 물놀이 전·후 유아들의 건강 상태를 꼼꼼히 점검하여 안전하게 마무리되었다.
□ 교사 김00 은 “물놀이를 통해 아이들이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며, “앞으로도 유아 중심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즐거운 배움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옥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앞으로도 아이들이 신나게 놀며 배우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