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초등학교(교장 박춘길)는 지난 2025년 7월 5일(토), 동방초 학부모회가 주관하여 경주 씨네큐 영화관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영화 체험의 날'을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문화적 감수성을 키우고 가족 간의 유대를 강화하며, 학교와 가정 간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학생들은 부모님과 함께 인기 애니메이션 영화를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이날 상영된 영화는 픽사의 최신작인 ‘엘리오’로, 감동적인 스토리와 화려한 영상미로 관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영화를 관람한 후에는 에듀테크 플랫폼 카훗(Kahoot)을 활용한 퀴즈 이벤트가 진행되어 참가자들은 영화 내용에 대한 지식을 겨루며 서로 소통하고 공감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러한 활동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교육 방식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 동시에 가족들과의 협력을 촉진하는 효과를 가져왔다.
박춘길 교장은 “학부모회의 노력 덕분에 학생들이 가족과 함께 의미 있는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 앞으로도 학교는 학생들의 성장과 행복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며, 가정과 협력하여 더욱 발전하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영화를 보며 웃고 이야기 나눌 수 있어 정말 좋았다. 이런 기회를 제공해 준 학교 측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자주 열렸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동방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정서 함양과 창의력 향상을 위한 다채로운 문화 예술 체험 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