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수구, ‘우리 동네 건강 허브’ 운영
[금요저널] 연수구 보건소는 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증진하기 위한 ‘우리 동네 건강허브 Health Up Better’ 대상자를 이달 21일까지 모집한다.
‘우리 동네 건강허브’ 프로그램은 연수구 태권도협회와의 함께 지역 내 태권도장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올해는 동춘동과 연수동, 선학동, 옥련동, 송도동 등 총 7곳의 건강 거점을 지정해 운영한다.
상반기 건강 거점은 △학사태권도장, △동남태권도장, △I CAN 경희태권도장 등 3곳으로 65세 미만 연수구민을 대상으로 거점별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다음 달 2일부터 6월 30일까지 3개월간 기초체력 향상과 근력 운동, 건강 태권도 중심으로 월·수·금요일 주 3회 운영한다.
또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연수구보건소 라온제나의 스마트 신체검사 시스템을 활용해 프로그램 사전·사후 신체검사로 체계적이고 지속 가능한 신체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 희망자는 이달 10일부터 21일까지 연수문화포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1인당 1곳만 가능하고 거주하는 동에 상관없이 접수할 수 있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더 많은 구민이 참여해 건강증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역자원과의 연계를 통해 지속 가능한 건강증진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