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화천문과학관, ‘파이-화이트데이’ 이벤트 개최
[금요저널] 강화군의 강화천문과학관이 오는 3월 12부터 16일까지 5일간 ‘파이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우주에서 빼놓을 수 없는 수학 상수인 파이를 기리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기획됐다.
행사 내용으로는 △별자리에서 파이 찾기 △파이에서 기념일 찾기 △파이 먹기 △미디어 전시 △넌센스 과학 퀴즈쇼 등이 준비되어 남녀노소 모두가 즐겁게 체험할 수 있다.
관람객에 호두파이를 증정하며 넌센스 퀴즈쇼를 통해 과학 용어를 재미있게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3월 14일 화이트데이 당일에는 커플 관람객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커플들이 아름다운 우주 아래 로맨틱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별도의 특별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천체투영관 특별해설 ‘사랑해 우주’ △목성, 화성 등 계절 천체 관측 △성운, 성단, 은하 등 딥 스카이 천체 관측 △기념사진 인화 및 액자 만들기 등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딥 스카이 천체 관측은 평소에 보기 어려운 천체들이어서 더욱 특별한 추억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커플 이벤트는 총 10쌍의 연인을 대상으로 하며 3월 11일 오전 10시부터 네이버 예약을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그 외 프로그램은 별도의 예약 없이 참여 가능하다.
또한 모든 이벤트는 과학관 입장료로 이용할 수 있다.
과학관 관계자는 “천재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이 남긴 말처럼, 사랑하는 사람들이 없다면 이 큰 우주도 별 의미가 없을지 모른다”며 “강화천문과학관에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우주가 선사하는 로맨틱하고 신비로운 밤을 즐겨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