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포시청사전경(사진=김포시)
[금요저널] 김포시는 3월 말까지 도심항공교통 유관 분야 네트워킹을 위해 관내 기업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김포시 관내에 있는 기업 중 항공 기체·부품 제조, 운항, 관제, 서비스 등의 분야와 유관한 업종을 영위하며 도심항공교통 산업 전환·확장에 관심이 있는 기업이다.
규모·분야 등 모집 결과를 바탕으로 적정한 네트워킹 방안을 모색하고 이와 함께 올 하반기 예정인 2025 서울 ADEX 참가 관련 관내 기업 협업 방안도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차세대 성장동력인 도심항공교통 산업 생태계 기반조성을 위해 이해관계자 간의 유기적인 협력과 네트워킹을 통해 시장 현황을 진단하고 기업 육성 및 유치 계획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네트워킹 참여 의사가 있는 기업은 김포시 미래전략과 담당자에게 전화 또는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김포시는 미래 모빌리티 혁신도시 조성을 목표로 지난해 공역 및 항로를 분석하고 산업육성 포럼 개최, 모빌리티 전시회 참가 등 전문가·기관·기업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산업생태계 기초다지기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신산업 도입 및 확산을 위해 시와 기업이 협력하고 새로운 기회를 발굴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기업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