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겨울캠프’ 진행
[금요저널]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연천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2월26일부터 27일까지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1박 2일 스키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학업 중단으로 인해 다양한 경험이 부족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겨울철 여가 활동을 즐기고 체력강화 및 대인관계능력을 증진시키고자 마련됐다.
참여 학생들은 첫날 평창으로 이동해 워터파크 체험과 기초소양교육을 진행했으며 둘째날은 전문강사로부터 스키에 대한 이론 및 기초 자세에 대해 배우고 초급 코스에서 스키 체험을 진행했다.
캠프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스키는 처음 타보는데 친구들과 함께 배우고 탈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또래 친구들과 1박 2일을 보낼 수 있어서 재밌었다”고 말하며 만족스러워했다.
황상하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청소년들이 이번 캠프를 통해 건강하게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새로운 스포츠에 도전함으로써 앞으로 도전에 두려워하지 않고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연천군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겠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현재 연천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관내 거주 중인 학업중단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검정고시관련 학습지원뿐아니라, 자격증취득, 문화활동, 건강검진, 급식지원, 맞춤형 서비스 등 다양한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