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수구, ‘인천시 식품진흥기금 융자’ 신청하세요.
[금요저널] 연수구는 고물가·고금리·경기침체로 어려운 식품위생업소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인천광역시 식품진흥기금 융자’ 사업 신청을 오는 17일부터 접수한다.
‘식품진흥기금 융자사업’은 경영난에 처한 지역 업소를 위해 모범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업소 대상으로 육성자금을 지원하고 식품제조가공업소와 접객업소 등에는 시설개선자금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총융자 규모 3억원의 1% 저금리로 상환 조건은 2천5백만원 이상인 경우 1년 거치 3년 균등 분할 상환이고 2천5백만원 미만은 3년 균등분할 상환해야 한다.
‘육성자금’ 한도는 업소당 2천만원, ‘시설개선자금’은 1천만원에서 2억원까지이며 유흥·단란주점업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을 원하는 영업주는 신한은행 연수구청지점에서 여신규정 적격 여부에 대한 사전상담 후 신청서에 확인 날인을 받아 연수구 위생정책과에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재원이 소진되면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구비서류, 대출상환 조건 등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청 누리집 또는 위생정책과 위생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연수구 관계자는 “지역 내 식품위생업소 영업자들의 경제적 부담이 완화될 수 있도록 융자 사업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며 “청결하고 쾌적한 외식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