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기 연희동 주민자치회 오리엔테이션 개최
[금요저널] 인천광역시 서구 연희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7일 동 행정복지센터 3층 강당에서 3기 주민자치회 위원들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연희동 주민자치회는 매년 자치계획안을 수립하고 자장면 봉사 등의 꾸준한 나눔 활동을 이어왔다.
마을의제 발굴과 지역주민 화합을 위한 산악회 운영과 주민총회 개최 등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3기 연희동 주민자치회는 새롭게 자치위원 38명으로 구성되어 2025년 1월 1일 자로 위촉됐으며 오리엔테이션을 첫 일정으로 공식적인 임기 시작을 알렸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3기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장 수여 및 연희동 주민자치회 소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공식적인 첫 행사인 만큼 위원 간 소통과 화합의 시간도 마련됐다.
연희동 주민자치회 김원배 고문은 “주민자치회를 통해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더욱 발전된 연희동을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오늘을 시작으로 주민의 대표로서 3기 주민자치회가 더 화합된 연희동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새로 출범한 3기 연희동 주민자치회는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선정한 시범사업 시행 및 의제 발굴, 자치계획 수립 등 다양한 주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주민자치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