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의왕시 진로진학상담센터는 지난 21일 ‘의왕 미래부모학교’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의왕 미래부모학교’는 관내 초·중·고 자녀를 둔 학부모 100여명을 대상으로 운영한 학부모 아카데미로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총 5회에 걸쳐 오전커뮤니티센터 4층에서 진행됐다.
이번 아카데미는 자녀의 진로·진학을 지원하고 함께 설계하는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자녀 성격에 따른 진로학습코칭 입시 전략 핵심 KEY 문해력의 역할과 중요성 고교학점제와 나만의 교육과정 설계 알고 보면 쉬운 자녀 진학·취업·진로설계 AI시대, 수학·과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기를 주제로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진행했다.
의왕 미래부모학교 모든 강의를 수강한 한 학부모는 “의왕시의 교육에 대한 지원이 타 지자체에 비해 굉장히 훌륭해서 시에서 개최하는 여러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의 진로 설계에 든든한 지원자가 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김성제 시장은 “의왕시 학생과 학부모에게 더 좋은 교육환경과 양질의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최상의 교육환경을 보장할 것”이라며 “전국 최고의 교육도시 의왕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교육 사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의왕시는 관내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 및 학생들의 진로·진학 고민 경감을 위해 지난해 6월부터 전문업체를 선정, ‘의왕진로진학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1:1 전문 컨설팅, 수시·정시 설명회, 학부모 교육, 찾아가는 진로진학 프로그램으로 올해에만 약 500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전문 컨설팅을 받았으며 98% 이상의 만족률을 보이는 등 큰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