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중증정신질환 당사자와 청년이 함께하는 여름 야유회 ‘강릉, 가보드래요’ 진행
by 최홍석 경기도 총괄본부장
2024-08-09 10:24:19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중증정신질환 당사자와 청년이 함께하는 여름 야유회 ‘강릉, 가보드래요’ 진행
[금요저널]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8월 7일~8월 8일 강원도 강릉시에서 중증 정신질환 당사자와 청년이 함께하는 여름 야유회 ‘강릉, 가보드래요’를 1박 2일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센터 등록 정신질환 당사자 17명이 참석해 △일상생활훈련 △대인관계훈련 △문화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야유회 참여자는 “멀리 와서 바다 풍경을 보니 마음이 뻥 뚫리고 좋았다”며 “바다 환경 정화 봉사도 하고 산책하며 대화도 나눌 수 있어 뿌듯하고 좋았다”며 높은 만족감 표현했다.
이종환 부센터장은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주간재활 및 청정구역 프로그램은 중증 정신질환 당사자들이 문화 소양을 기를 수 있고 외부활동 참여로 자기효능감 및 정서 회복 경험에 큰 도움이 된다”며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정신장애인의 재활과 사회적응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더 큰 포천 더 큰 행복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경우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보건복지상담센터, 24시간 정신건강위기상담전화, 24시간 자살예방상담전화에서 상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