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좌2동‘클린업데이 및 환경사랑 실천운동’
[금요저널] 인천 서구 가좌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0일 통장자율회와 함께 클린업데이 환경정비 및 환경사랑 실천운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매월 28명의 통장단 및 주민들과 함께 하는 클린업데이는 생활 주변에 적치된 쓰레기를 일제 정리하고 “내 집 앞, 내 점포 앞 치우기” 분위기 조성을 통해 주민 스스로 깨끗한 마을을 가꾸는 환경실천 운동이다.
특히 무단투기 취약지역인 가좌시장 주변 상가 및 한신휴플러스 아파트 이면도로 한우야 인근 빌라 지역, 가좌동 성당 주변 등 관내 청소취약지 3개 권역으로 나누어 집중 실시하고 있다.
또한 클린업데이 추진과 더불어, 탄소중립 실천을 다짐하기 위한‘환경사랑 구민실천 캠페인’을 실시해 장바구니 및 텀블러 사용하기,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재활용 올바른 분리배출하기 등 생활 속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사랑 캠페인을 함께 전개했다.
조황선 통우회장은 “매월 동네 환경정비를 하면서 우리 동네를 아끼는 마음이 더욱 자라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통장들이 솔선수범해 내 집, 내 상가 앞을 가꾸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서진 가좌2동장은 “날씨가 부쩍 쌀쌀해졌는데 이른 아침부터 깨끗한 동네를 만들기 위해 나오신 통장님들과 주민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동에서도 살기 좋고 아름다운 가좌2동이 되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