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인천 서구 석남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7일 관내 어르신 30명을 모시고 대부도 동춘서커스와 바다향기수목원으로 가을 나들이를 다녀왔다.
이번 나들이 행사는 평소 경제적 및 신체적인 이유로 나들이 기회가 적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어르신들에게 행복한 추억과 경험을 제공해 건강하고 즐거운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고자 추진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어르신들이 동춘서커스를 관람하며 동심으로 돌아간 듯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바다향기수목원 산책을 통해 어느새 다가온 가을 정취를 물씬 느끼며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특히 나들이 행사 내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어르신들을 안전하고 편안하게 모시고 전 일정을 함께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오랜만에 멀리 나와 좋은 구경도 하고 맛있는 음식도 먹어 정말 즐거웠다”며 “이런 자리를 마련해주신 분들께 감사하고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종권 민간공동위원장은 “오늘 함께한 어르신들이 밝은 표정으로 나들이 내내 즐겁게 참여하시는 모습을 보니 매우 보람되고 뿌듯하다”며 “이번 나들이가 어르신들의 삶의 활력을 충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