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라2동 주민자치회 청라사랑분과 마을 장독대 사업으로 ‘고추장 담그기 체험’ 실시
[금요저널] 인천 서구 청라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7일 청라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3년도 청라사랑분과 사업인 ‘주민과 함께하는 마을장독대 장담그기 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주민과 함께하는 마을장독대 장담그기 사업’은 도심 속 마을 주민들이 직접 장을 담그고 담근 장을 주변 이웃과 함께 나누는 사업이다.
넉넉한 시골 인심처럼 살기 좋은 청라2동 마을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청라2동 주민자치회 청라사랑분과가 기획했다.
지난 3월에 시작한 장담그기 사업은 주민 20여명이 참여해 장 담그기부터 시작해 장 가르기 작업까지 서너 차례에 걸쳐 진행했으며 지난 7일에는 ‘고추장 담그기 배우기’ 수업을 실시하고 참여한 주민들이 직접 고추장을 담가보는 체험을 진행했다.
담은 고추장은 관내 저소득층 및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나누어 줄 예정이다.
박순희 청라사랑분과장은 “주민 간 소통과 화합을 위해 장담그기 사업을 적극 추진한 청라사랑분과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 장이 익어가는 만큼 주민 정도 익어가는 살기좋은 청라2동 마을을 희망하며 이외에도 다양한 사업에 주민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