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인천 서구 청라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3일 청라커낼웨이 광장에서‘2023년 제3회 청라1동 주민총회 및 명랑운동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민총회는 내년도 주민자치회 자치계획과 시범사업을 결정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리는 행사이다.
청라1동 주민총회는 2021년을 시작으로 올해 3회째를 맞이했다.
청라1동 주민자치회는 주민총회와 명랑운동회를 같이 개최해 주민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 분위기를 만들었다.
본 행사는 주민총회 시작 전부터 청라맘스의 아나바다 장터 분과별 사업 및 추억의 놀이 프로그램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의 식전 공연 초은중학교 댄스동아리 찬조 공연으로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했다.
주민총회는 박철민 주민자치회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감사보고 내년도 자치계획안 보고 올해 자치사업 경과보고 내년도 시범사업 소개, 주민투표 결과발표순으로 진행됐다.
주민투표를 마친 뒤 결과발표 전까지 가수 한경일이 축하공연을 해 행사의 열기를 더했다.
투표 결과 청라1동의 2024년 주민자치회 시범사업들은 4개 사업 모두 주민 과반수의 찬성표를 얻어 내년도 청라1동 주민자치회 주도사업으로 무사히 시행하게 됐다.
박철민 청라1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분들께 친숙하고 즐거운 행사로 다가가기 위해 노력한 만큼 많은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신 주민 여러분 덕분에 주민총회를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살기 좋은 청라1동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청라1동 주민자치회가 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강미애 청라1동장은 “우리 동을 위한 방안은 청라1동 주민들이 가장 잘안다”며 “이번 주민총회에서 결정된 4개의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동 행정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