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로대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가위 김치·송편 나눔 행사 추진
[금요저널] 인천 서구 불로대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1일 관내 독거노인 및 저소득 취약계층 70세대에 추석맞이 계절김치 및 송편 나눔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불로대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간사업으로 이른 아침부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계절김치를 만들어 송편과 함께 전달햇다.
특히 이번 계절김치는 7월부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심고 키운 배추를 수확해 만든 것으로 더욱 의미가 있었으며 직접 대상자 가구에 방문 전달해 이웃의 따뜻한 정을 나누었다.
이날 명절 음식을 전달받은 어르신은 “정성 가득한 김치와 송편을 받게 되어 너무 고맙고 매년 쓸쓸하게 지나갔던 명절이 풍성하고 따뜻하게 느껴진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박준기 공동위원장은 “동 협의체 위원들이 손수 배추를 심는 것부터 가꾸고 담그는 과정을 거쳐 더 맛있는 김치를 이웃에게 전달하게 되어 보람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관내 특화사업 추진을 통해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상호 불로대곡동장은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명절나기를 위해 행사에 참여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민족 대명절인 추석에 소외된 이웃 없이 모두가 풍요롭고 넉넉한 명절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