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좌1동 주민자치회, 2023년 제3회 주민총회 성료
[금요저널] 인천 서구 가좌1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20일 가좌1동 행정복지센터 4층 대회의실에서 제3회 가좌1동 주민총회를 개최해 2024년 자치계획을 결정하고 주민자치회형 주민참여예산사업을 선정했다.
주민자치회 임희진 부회장의 진행하에 이지학 주민자치회장의 개회선언으로 세 번째 주민총회의 시작을 알렸으며 내빈 축사, 2023년 활동 보고 2024년 사업 의제 설명과 주민투표 결과 발표, 2024년 자치계획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주민투표는 9월 5일부터 18일까지 찾아가는 현장투표와 가좌1동 행정복지센터 앞 거점투표 등 관내 유동 인구가 많은 곳에서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적극적으로 홍보했으며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총304명이 투표해 가좌1동 인구수대비 약2.38%의 투표율을 보였다.
투표 결과 서구 주민자치회형 주민참여예산 사업은 선호도에 따라 다년생 식물 식재로 가로환경 정비 우리동네 문화도서관 아나바다장터 순으로 주민 선호도를 보였으며 위 사업 모두가 내년에 시행될 예정이다.
이지학 가좌1동 주민자치회장은 “올해로 벌써 세 번째 개최되는 주민총회는 주민분들과 함께 마을사업을 결정하는 뜻깊은 날이다”며 “투표로 결정된 사업을 통해 살기 좋은 가좌1동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니 주민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애선 가좌1동장은 “봉사와 헌신으로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애쓰시는 이지학 회장님을 포함한 주민자치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소통하고 화합해 주민이 행복한 마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