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석남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나만의 반력식물 만들기’ 사업 성료
[금요저널] 인천 서구 석남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5일과 12일 총 2회에 걸쳐 관내 혼자 사는 중·장년층 및 어르신을 대상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나만의 반려식물 만들기’ 사업을 진행했다.
‘나만의 반려식물 만들기’ 사업은 홀로 적적하게 생활하며 자칫 우울감이나 무기력에 빠지기 쉬운 중·장년층 및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이다.
어르신들이 반려식물을 만들고 돌보며 심리적 안정과 삶의 활력을 되찾아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원예치료사를 초빙해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대상자들이 직접 화분에 보석 금전수를 심어보고 화초의 특징과 화초 관리 방법도 배우는 등 즐겁고 알찬 시간으로 구성됐다.
또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도 함께 참여해 봉사함으로써 대상자들과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김종권 민간공동위원장은 “대상자들이 밝은 표정으로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우울증 및 고독사를 예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