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류왕길동 주민자치회, ‘제1회 오왕 문화예술제’ 성료
[금요저널] 인천 서구 오류왕길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3일 ‘제1회 오왕 문화예술제’를 개최했다.
‘오왕 문화예술제’ 사업은 올해 인천광역시 주민참여예산 오류왕길동 주민자치회 자치사업으로 교육문화분과에서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글짓기대회와 댄스대회를 열어,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재능향상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청소년 간 소통의 장을 만들어 이웃 간 유대관계 개선을 통해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앞서 한 달간 참가학생들을 모집해 총 학생 8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글짓기 대회는 행사 당일에 공개된 ‘봄, 가족, 사랑’이라는 주제로 자유롭게 시를 작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댄스대회는 1차 사전심사를 통과한 13개 참가팀이 퍼포먼스, 팀워크를 바탕으로 재능을 맘껏 발산했다.
임종현 교육문화분과장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본인의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 참석한 강범석 서구청장은 “미래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이 본인의 꿈을 위해 노력하고 즐기는 모습을 보니 앞으로의 서구가 더 기대가 된다”며 “이런 자리를 마련해준 오류왕길동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