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부패·청렴 특별추진단은 김동근 시장이 총괄추진단장을 맡고 총괄추진부단장인 안동광 부시장을 비롯해 국·단·소·권역국장이 추진단장, 국·단·소 및 권역국 소관 부서장이 추진반장을 맡는다.
반부패·청렴 시책 이행률 제고 및 반부패·청렴 시책 홍보·확산 등 청렴 시책에 솔선수범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 반부패·청렴도 향상 종합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부패 취약 분야 개선 방안 등을 논의했다.
김동근 시장은 “청렴도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시스템, 혁신, 문화, 가치관의 변화가 필요하며 관행적인 낡은 문화를 개선하고 소통 공감의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간부 공무원들의 자정 노력이 요구된다”며 “소통과 신뢰로 내 삶을 바꾸는 청렴도시 의정부시 구현을 위해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의정부시 감사담당관은 투명하고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올해 반부패 추진 기반 마련을 위한 반부패·청렴 특별추진단 운영 노·사 청렴 실천 캠페인 내부 청렴 의식 개선 도모를 위한 부패상황 신고 모의훈련 각종 비리·부패행위 근절을 위한 청렴 클린 창구 상시 운영 전 직원 부패 척결, 맞춤형 청렴 교육 등의 3개 분야 22개 과제 시책을 추진하며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