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시 송산1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복지 사각지대 발굴 위해 빼뻘마을 찾아
[금요저널]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는 2월 20일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함께 복지 사각지대 및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 캠페인은 겨울철을 맞아 주거 취약 및 복지대상자 밀집 지역인 빼뻘마을에서 진행됐으며 운영 중인 일반 상점을 방문해 안내문을 배부하고 위기 이웃 발견 시 즉시 제보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함께 신규 회원을 모집하기 위한 홍보를 시행했으며 상점 운영 시 필요한 주방용품 세트 등 홍보 물품을 전달해 호응도를 높이기도 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일상생활 중 발견하는 위기가구를 신속하게 제보하는 무보수 명예직이며 송산1동은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천사통장, 생활지원사 101명이 활동하고 있다.
송산1동에서는 연중 수시 신규 회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송산1동 보건복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성희 송산1동장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지역주민의 관심과 사랑이 절실한 때에 민관협력을 위해 모여주신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송산1동 인적 안전망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찾고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