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포시민장학회, 2022년 장학증서 수여
[금요저널] 김포시민장학회는 지난 7월 8일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2022년도 김포시민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 날 수여식에는 김병수 김포시장과 김포교육지원청 교육장, 농협중앙회 시지부장, 구기도 이사장과 이사, 장학생 및 학부모 등 130여명이 참석했다.
2022년도 김포시민장학회 장학금은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 기능·예체능 특기생과 단체 등 학생 413명과 6개 단체를 선정해 563,195천 원을 지급했다.
구기도 이사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장학사업에 아낌없이 후원해 주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장학생으로 선발된 경험을 통해 청년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본인의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성장·발전하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장학회 명예이사장인 김병수 시장은 “장학생으로 선발되신 모든 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이 기회가 여러분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펼칠 수 있는 발판이 되어 지역사회의 훌륭한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역의 인재양성을 위해 지난 1997년 설립된 김포시민장학회는 그동안 시와 시민이 하나가 되어 조성한 모금액으로 관내 4,341명의 우수 학생들에게 총 52억여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명실공히 김포시를 대표하는 장학회로 자리 잡았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