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강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반찬나눔’으로 따뜻한 겨울 선물

강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반찬나눔’으로 따뜻한 겨울 선물 (여주시 제공) [금요저널] 강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4일, 관내 저소득 및 독거노인 가구를 대상으로 진행해 온 ‘사랑의 반찬 나눔’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올해 마지막 배달을 마쳤다.‘사랑의 반찬 나눔’은 강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대표적인 특화사업으로,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하여 매달 정성껏 준비한 반찬을 전달하는 활동이다.특히 올해는 지난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 동안 매월 21가구를 빠짐없이 방문했다.위원들은 반찬을 직접 배부하며 어르신들의 건강 상태와 주거 환경 등 안부를 꼼꼼히 살피는 ‘말벗’역할까지 수행해 지역사회의 든든한 안전망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한정구 민간위원장은 “위원들과 한뜻으로 10개월간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정성을 전할 수 있어 매우 기쁘고 보람차다”며 “사업은 올해로 마무리되지만, 앞으로도 저소득 가구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추진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배인수 강천면장은 “생업으로 바쁜 와중에도 매달 주민들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에 참여해 주신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 없이 모두가 따뜻한 강천면을 만들어가기 위해 민·관이 힘을 합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여흥동 점봉5통 백명옥 통장 연속적인 이웃사랑 실천 하

여흥동 점봉5통 백명옥 통장 연속적인 이웃사랑 실천 하 (여주시 제공) [금요저널] 여흥동 점봉5통 백명옥 통장은 지난 22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50만원 상당의 식료품과 성금 50만원 총 100만원의 물품과 성금을 여흥동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백명옥 통장은 2024년에도 라면, 국, 조미김 등 100만원 상당의 즉석식품을 기탁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한 바 있으며, 올해에도 꾸준한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여흥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한 백명옥 통장은 “어려운 이웃에게는 겨울이 길고 힘들게 느껴질 수 있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나눔을 준비했다”고 전했다.김영완 여흥동장은 “연속적인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백명옥 통장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현물과 성금으로 전해주신 소중한 마음은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2025년 다문화가족자녀-기초학습지원사업 수료식 성료

다문화가족자녀-기초학습지원사업 수료식 성료 (여주시 제공) [금요저널] 여주시가족센터는 지난 12월 20일, 여주목마 어울림홀에서 기초학습지원사업 수료식을 성황리에 진행했다.이번 수료식은 지난 2월 22일부터 12월 20일까지 약 10개월간 운영된 기초학습지원사업의 마무리를 기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해당 기간 동안 총 408회기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연인원 1707명이 참여하는 등 높은 참여율과 지속성을 보였다.행사는 사업에 참여한 아동과 가족의 노력을 격려하고 그 성장을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경기여주지역자활센터의 협력으로 요리활동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되어 더욱 풍성하고 뜻깊은 시간을 만들었다.이날 행사에서는 운영법인인 여주시사회복지협의회 박문신 회장의 격려사를 전하며 아이들에게 큰 힘이 되었다.박 회장은 “매 수업마다 보여준 노력과 작은 변화들이 모여 지금의 성장을 만들었다.”라며 아이들의 지난 시간을 따뜻하게 돌아보고, 앞으로의 도전을 진심으로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이어 초등학생 참여 아동들이 부모님과 센터 선생님, 함께 사업에 참여한 후배들에게 전하는 손편지를 직접 낭독하는 시간이 마련되어 행사장에 잔잔한 감동이 퍼졌다.특히 부모가 직접 작성한 상장을 자녀에게 전달하는 순간은 이번 수료식의 의미를 더욱 깊이 새기는 시간이 되었으며, 부모의 사랑과 응원이 담긴 상장은 아이들에게 자신감과 자부심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었다.박지현 센터장은 “이번 수료식은 단순한 사업 종료를 넘어, 아이와 가족이 함께 성장해온 과정을 되돌아보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다문화 아동의 학습 지원은 물론 정서적 안정과 가족 간 유대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