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파라밀노인복지센터, 독거노인을 위한 맞춤형 심리지원

파라밀노인복지센터, 독거노인을 위한 맞춤형 심리지원 [금요저널] 안성시 죽산면에 위치한 파라밀노인복지센터는 경기도노인상담센터와 함께 지역 독거노인을 위한 심리지원 프로그램을 수행했다. 해당 사업은 ‘2025년 경기도어르신 희망네트워크’로 4월 15일부터 5월 16일까지 진행됐으며 재가노인지원서비스 대상자 중 심리·정서적 고립감이 높은 어르신 10명을 선별해 총 5회기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존 상담 방식과 차별화된 접근방식을 시도해, 단순한 대화 중심 상담을 넘어, 그림 이미지, 활동 스티커, 감정 카드, 게임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어르신들의 심리적 참여도와 정서적 표현을 이끌어냈다. 특히 은둔형·고립형 1인 노인의 심리·사회적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기법을 적용해, 대상자 개개인의 욕구에 따른 정서지원을 제공한 점이 돋보인다. 사업에 앞서 진행된 설명회와 사전 욕구조사는 대상자의 특성과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는 데 기여했으며 상담 종료 후에는 사전·사후 검사 및 만족도 조사를 통해 개입 효과성 검증도 체계적으로 이루어졌다. 현장 모니터링을 통해 상담의 질을 실시간 점검하고 심층 상담이 필요한 대상자는 ‘노인온상담’ 등 전문 상담기관으로 연계함으로써 사후관리 체계도 구축했다. 사업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누군가 내 이야기에 집중해 끝까지 들어줘서 너무 만족했다”며 소감을 밝혔다. 권수진 센터장은 “단기간의 개입이지만 사회적 단절을 경험한 어르신에게 의미 있는 정서적 회복의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파라밀노인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고령자 정서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며 상담 결과는 성과보고회를 통해 관련 기관과 공유될 예정이다.

안성시 가족센터, 1인가구 지원사업 건강돌봄 프로그램 ‘튼튼살롱 1기’ 참여자 모집

안성시 가족센터, 1인가구 지원사업 건강돌봄 프로그램 ‘튼튼살롱 1기’ 참여자 모집 [금요저널] 안성시 가족센터는 안성시 1인가구 청년층을 대상으로 ‘건강돌봄 프로그램-튼튼살롱 1기’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혼자 사는 청년들이 일상 속에서 흔히 겪는 운동부족과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튼튼살롱 1기의 참여자들은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기초부터 체계적으로 클라이밍을 배울 예정이다. 참여자 모집기간은 5월 19일부터 23일까지이며 모집대상은 청년 1인가구 12명이다. 프로그램은 6월 4일부터 8월 6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임선희 센터장은 “혼자 사는 청년들이 운동을 통해 활력을 되찾고 비슷한 또래와의 자연스러운 만남과 소통을 통해 사회적 관계망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성시 안성1동, 통장협의회와 함께하는 공직선거법 교육 및 청렴결의대회 개최

안성시 안성1동, 통장협의회와 함께하는 공직선거법 교육 및 청렴결의대회 개최 [금요저널] 안성시 안성1동은 제21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정치적 중립 및 청렴하고 공정한 업무 수행을 위해 5월 19일 통장협의회와 함께 공직선거법 안내와 청렴 다짐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날 결의대회는 통장협의회장을 비롯한 통장 20명과 직원 15명이 참여했으며 주민들과 직접 소통을 수행하는 자로서 공직선거법에 위배되지 않고 정치적 중립을 지켜 한마음으로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통장협의회 김진웅 회장이 통장협의회를 대표해 청렴 결의문을 낭독하고 통장 전원이 선서했으며 결의대회를 통해 부정부패를 예방하고 공정한 청렴사회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박종윤 동장은 “정치적 중립 의무와 청렴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는 의미 있는 행사였으며 공정한 업무 수행으로 주민의 행복과 행정에 대한 신뢰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