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가평 새마을지도자들, “지역사회 봉사 앞장”다짐

가평 새마을지도자들, “지역사회 봉사 앞장”다짐 (가평군 제공) [금요저널] 가평군은 가평군새마을회 주관의 ‘2025년 새마을지도자 직무교육 및 가평군 새마을지도대회’가 27일부터 이틀간 열렸다고 밝혔다.강원도 속초시 라마다 속초호텔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에서 공동체 발전을 이끄는 봉사자로서 새마을지도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개회식에는 서태원 가평군수를 비롯해 김경수 군의회 의장 등 기관·사회단체장들과 가평군 새마을회장단, 새마을지도자 등 230여 명이 참석해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의지를 공유했다.직무교육은 △2025년 새마을운동 추진 방향 점검 △지역 공동체 혁신 사례 △지도자 소통 역량 강화 △환경‧복지‧생활문화 분야 실천 과제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이어 열린 새마을지도대회에서는 2025년 한 해 동안 지역 환경정화, 취약계층 지원, 마을공동체 활성화 등에서 모범적인 활동을 펼친 지도자들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이를 통해 다양한 봉사 성과를 공유하며 2026년 새마을운동 실천 의지를 다졌다.손종기 가평군새마을회장은 “새마을지도자들은 지역 발전의 최일선에서 헌신해 온 핵심 인력”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가평군 공동체가 더욱 건강하고 활기차게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서태원 가평군수는 “올 7월 수해 당시 복구 현장에서 누구보다 앞장서 헌신해 준 지도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열정과 따뜻한 마음으로 가평 발전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가평읍 마장2리 최중호 이장, 백미 50포대 기탁

가평읍 마장2리 최중호 이장, 백미 50포대 기탁~5 (가평군 제공) [금요저널] 가평군 가평읍은 최근 마장2리 최중호 이장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백미 50포대를 기탁했다고 밝혔다.최중호 이장은 “요즘은 쌀이 없어 끼니를 거르는 분이 많지 않겠지만,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든든한 한 끼가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직접 농사지은 쌀을 전달하게 됐다”고 말했다.장석조 가평읍장은 “정성을 들여 지은 쌀을 소외계층을 위해 기부해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된 백미는 도움이 필요한 가구에 소중하게 잘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가평읍 지사협, 유일닭강정과 취약계층 지원 협약

가평읍 지사협, 유일닭강정과 취약계층 지원 협약~5 (가평군 제공) [금요저널] 가평군 가평읍 행정복지센터는 최근 가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유일닭강정과 ‘맞춤형복지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으로 유일닭강정은 매월 가평읍 맞춤형복지팀에서 추천한 저소득계층 10가정에 닭강정을 지원해 주기로 했다.장석조 가평읍장은 “복지사각지대 발굴뿐 아니라 민간 자원 연계가 복지 수준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한다”며 “이번 협약이 공공자원만으로는 충족하기 어려웠던 복지수요를 보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유병훈 유일닭강정 대표는 “우리 지역 주민들과 마음을 나누고 싶어 맞춤형복지 지원 협약에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과 봉사를 꾸준히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