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가정에서 혈압·혈당 관리하세요 최대 10주 동안 대여…식습관 상담 등 맞춤형 건강 관리 제공
[금요저널]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보건소 가좌보건지소는 일산서구 주민들 중 고혈압, 당뇨 유질환자이거나 전 단계 소견을 받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혈압·혈당계 대여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가좌보건지소에 운영하는 대여사업은 혈압·혈당계 중 1대를 선택해 대여할 수 있다.
기본 대여 기간은 한 달이며 사용자의 자가 관리 능력에 따라 최대 6주를 연장해 총 10주 까지 이용 가능하다.
특히 기기뿐만 아니라 채혈침, 측정 검사지, 알코올 솜 등 소모품도 함께 지원해 주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였다.
또한 올해부터는 보건지소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지역 내 경로당까지 대여 대상을 확대해 건강 관리 사각지대를 해소할 방침이다.
대여를 희망하는 일산서구 주민은 가좌보건지소에 전화로 사전 예약 후, 신분증 및 3개월 내 질환 관련 처방전 또는 진단서 소견서를 지참해 방문하면 된다.
사업 참여자에게는 주 1회 전화 상담을 통한 맞춤형 건강 관리와 식습관 상담이 제공되며 대여 기간 동안 건강 상태 변화를 모니터링 해 지속적인 건강 관리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상세내용은 일산서구보건소 누리집 및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가좌보건지소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