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천시, '2026년 프로시니어 일자리사업'참여자 모집 (이천시 제공)
[금요저널] 이천시는 이천일자리센터와 함께 구직자 맞춤형 취업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프로시니어 1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풍부한 현장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중장년 인력을 활용해 지역 내 일자리 발굴과 취업 연계를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선발된 사람은 2026년 3월 3일부터 11월 30일까지 이천일자리센터에서 근무하게 된다.
주요 업무는 △구직자 및 일자리 발굴 △취약계층 대상 동행면접 지원 △구직자·기업 대상 화상면접 안내 및 홍보 △기타 취업 지원 업무 등이다.
근무 조건은 주 5일 1일 5시간 근무이며 보수는 이천시 생활임금을 적용해 월 약 140만원 수준이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기준으로 만 55세 이상 이천시 거주자로 기업·공공기관 경영·인사·노무·영업·상담 분야 경력자, 교육기관 또는 사회복지 분야 종사 경력자 등 전문직 경력 3년 이상인 경우 지원할 수 있다.
변호사, 공인노무사, 직업상담사, 전산 관련 자격증 소지자 및 직업상담 교육과정 이수자는 우대된다.
접수 기간은 2026년 1월 16일부터 1월 30일 오후 6시까지이며 이천시청 일자리정책과를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서류심사 후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며 면접 일정과 결과는 개별 통보를 통해 안내된다.
이천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시니어 모집은 경험 많은 중장년 인력이 지역 일자리 정책의 중요한 연결고리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전문성과 책임감을 갖춘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