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산부 프로그램 모집 안내문 예산군 제공
[금요저널] 예산군보건소는 2026년 관내 임산부 가정을 대상으로 내포지역 '모아든든 새싹튼튼'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내포지역 임산부 프로그램은 △모유수유 교육 △신생아 돌봄 교육 △요가교실 △태교교실로 구성되며 모든 프로그램은 내포 보건지소에서 진행된다.
모유수유 교육과 신생아 돌봄 교육은 각각 2회씩 운영되며 요가교실은 8회, 태교교실은 5회 과정으로 편성됐다.
모유수유·신생아 돌봄 교육은 신생아 관리 방법과 출산 준비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임신부뿐 아니라 임신부 가족과 신생아·영아 돌봄 가족도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임신부 요가교실은 다양한 요가 동작을 통해 근력 강화와 신체 균형 회복을 돕고 태교교실은 꽃꽂이, 아기용품 만들기, 공예 수업 등 태아와의 정서적 교감을 높이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군에 거주하는 임산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19일부터 프로그램별 7∼12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은 내포 보건지소 방문 접수 또는 보건소 누리집에 게시된 정보무늬를 통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임신과 출산, 육아 전 과정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군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